갑상선클리닉/갑상선암

송파갑상선암 의심 증상과 검사 방법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4. 1. 25. 15:06

 

송파갑상선암 의심 증상과 검사 방법

최근 젊은 층에서 급격히 많아지고 있는 암 질환에 갑상선암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착한 암이라고도 부르는 갑상선암은 전이 속도가 느리고 예후가 좋은 편에 속해서 이렇게 부르는데요. 이런 이유로 많은 분들이 갑상선에 발생한 이상 증상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방치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갑상선암 역시 암 질환의 일종이기 때문에 제때 치료를 받지 않으면 위험해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갑상선에 종양이 발생하면 이를 결절이라고 부릅니다. 양성종양인 경우가 더 많으며 이 중 5~10%가 악성으로 진단을 받게 되는데요. 갑상선암이 바로 이 악성종양입니다.

갑상선암이 발생하는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다만 유전적 요인이나 방사선 노출, 비만, 식습관 등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암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요.

또 갑상선암을 앓고 있는 대부분의 환자들은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해요.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더 드물며, 이미 어느 정도 질환이 진행된 이후에 서서히 드러나게 됩니다. 가장 흔한 갑상선암 증상에는 갑상선 부종이 있는데요. 짧은 시간 안에 덩어리가 커지고 혹이 밖으로 만져진다면 갑상선암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종양의 크기가 커질 경우에는 식도 주변을 압박하기도 하는데요. 이로 인해 지속적인 기침이나 쉰 목소리, 발성 문제, 침이나 음식물을 삼키기 곤란한 증상 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송파갑상선암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갑상선암 증상이 나타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원하신 분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의 검진을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갑상선기능검사로, 혈액 검사를 통해 호르몬 농도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명한 영상 구현으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갑상선 결절의 크기나 상태, 개수를 파악할 수 있는 갑상선초음파검사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주사기를 이용한 검사로 결절에서 조직을 흡인하여 현미경으로 관찰해 수 분 내에 끝나는 간단한 검사인 갑상선세침검사가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본래 육안으로 구별이 어렵지만 이상이 생겨 혹이 커지고 만져지거나 눈에 보이게 된 경우에는 이미 진행이 어느 정도 된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송파갑상선암 연세하와유외과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연세하와유외과는 시술 후에도 꼼꼼한 사후관리를 통해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프리미엄 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검진으로 안전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 관련으로 고민이 있으시다면 실력 있는 의료진이 기다리고 있는 연세하와유외과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