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클리닉/유방건강정보

방이동여성질환 유방암 예방 습관으로는 무엇이 있을까?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3. 3. 13. 13:20

점차 날이 갈수록 유방암 발병률은 높아져만 가는 추세입니다. 많은 여성들은 나에게도 유방암이 생기는 게 아닐까 걱정하고 염려하고 계신데요, 이러한 유방암을 예방하는 좋은 생활습관은 없을까요?

방이동여성질환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유방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습관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설마 나에게도?라고 안일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평소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암 예방을 하고, 특히 고위험군이라면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25명 중 1명은 유방암 고위험군

유방암 위험요소를 가지고 있는 고위험군 여성은 약 4%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요소를 가지고 있다면 더욱 주의를 하고 방이동여성질환 연세하와유외과에서 정기적인 검진으로 조기 발견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유전적 요인 : 가족 중 유방암 환자가 있다
  2. 여성호르몬 과다 노출 : 조기 초경, 늦은 폐경, 경구피임약 복용 등
  3. 고령 : 40세 이후로는 나이가 들수록 위험 증가
  4. 출산 경험이 없거나 35세 이후 출산자
  5. 모유 수유 경험이 없는 자
  6. 잦은 음주를 하거나 비만인 자
  7. 흉부 방사선 치료를 주기적으로 받은 경우

 
 

방이동여성질환 연세하와유외과에서 알아보는

유방암 예방 습관

※ 하루 30분 이상 주 5회 적절한 운동을 한다

※ 지방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한다

※ 비만이라면 체중 감량을 하여 적정 체중을 만든다

※ 흰 살 생선, 채소, 과일 위주로 섭취한다

※ 하루에 10~15분은 햇볕을 쬔다

※ 녹차를 마시는 것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이런 사소한 생활습관이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위의 생활습관을 지키는 것이 어렵더라면 방이동여성질환 연세하와유외과에 내원하여 정기적인 검진으로 관찰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당일 조직 검사 가능한 병원

방이동여성질환 연세하와유외과는 단순히 검진만으로 그치지 않고 이상 소견이 있다면 당일 조직 검사와 사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한다면 90% 이상 완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생활습관이 중요한 이유는 지속적으로 우리 인체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물론 의학적으로 생활습관과 암 예방 효과를 규명하기는 어렵지만 직간접적으로 영향이 있기 때문에 지키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유방암 예방의 핵심은 발병 위험을 낮추고 선별검사를 통해 조기 발견하는 것인 만큼 정기적인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입니다.

방이동여성질환 연세하와유외과는 조기 진단에 앞장서는 유방&갑상선 전문병원으로 편안하고 믿을 수 있는 진료와 치료, 대학병원급의 검사와 수술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여성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입니다.

실력 있는 의료진과 프리미엄 장비를 보유하고 꼼꼼한 사후관리가 가능한 병원을 찾고 있다면 방이동여성질환 연세하와유외과으로 내원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