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클리닉/유방암

잠실역유방검진 유방암 초기 찌릿한 가슴 통증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3. 1. 16. 17:34

 

잠실역유방검진 유방암 초기 찌릿한 가슴 통증

 

유방암은 가슴 부위에 발생하는 암 세포로 이루어진 종괴 덩어리를 말합니다. 만약 유방을 손으로 만졌을 때 혹이 만져진다면 유방암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으며, 국내 여성암 1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남성에게도 충분히 발생할 수 있어 누구나 경각심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하지만 가슴에 멍울이 생겼다고 해서 무조건 유방암이라 단정지을 수는 없으며, 유방에는 다양한 양성종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명확한 진단을 위해 잠실역유방검진 연세하와유외과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유방암의 원인은 아직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주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많은 20대나 30대 여성 분들에게 주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젖을 만드는 유선 말단 부위인 유선 소엽의 과다 증식, 혹은 유방 조직 변형과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이라 추측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는 치밀유방을 가진 여성 분들이 많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느낌으로 만져지는 덩어리가 있다면 유방촬영검사나 유방초음파검사 등을 통해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의 증상에는 먼저 통증 없는 멍울이 만져지는 것입니다. 또 유두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혈액이 섞인 분비물이 나오게 되고, 양쪽 유방의 모양이 비대칭을 이루고 유두 함몰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유방 피부가 거칠어지며 빨갛게 일어나는 부종 현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연세하와유외과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 자가검진

1. 유두 주변을 둥글게 만지고 분비물이 나오는지 체크

2. 거울 앞에 선 후 손을 번갈아 올리며 유방 모양을 관찰

3. 유방 바깥 부분부터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촉진

4. 유방 또는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는지 확인

잠실역유방검진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유방초음파검사, 유방촬영검사, 맘모톰 등을 통해 검진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유방초음파검사는 실제와 가까운 영상을 구현해내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내릴 수 있으며, 유방촬영검사는 고해상도의 맘모그라피 전용 최신 장비를 이용, 유방암 검진에 적합한 디지털 영상을 선명하게 구현해내는 방법입니다. 맘모톰의 경우 과거에는 검진을 하는 데에만 활용했으나 현재는 조직검사에도 사용하며 결절이 발견되었을 시 조직 손상은 줄이고 결절 제거를 진행함에 있어 손색이 없는 치료 방법입니다.

특히 맘모톰은 미세한 바늘을 문제 부위에 가까이 위치시키고 진공을 이용해 바늘 내 홈으로 조직을 끌어당겨 적출해내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로 이루어져 부담이 적어지고 3mm 이하의 절개를 통해 시행하기 때문에 흉터가 적어 수술에 두려움이 많은 분들도 충분히 적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세하와유외과는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항상 최선을 다해 검진 및 진료를 도와드리고 있으니 유방에 이상 증상이 발생한 것 같다 여겨진다면 곧바로 내원하셔서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