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클리닉/유방암

잠실맘모톰 초기 유방암 증상 의심된다면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3. 9. 26. 14:27

맘모톰은 유방에 생긴 양성종양을 제거하거나 유방암 여부를 가리기 위하여 조직 검사가 필요할 때 진행할 수 있는 장비를 말합니다. 과거와 다르게 외과적인 절개 방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연세하와유외과에서도 잠실맘모톰 선호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방암은 우리나라 여성에게 발생하는 암 중 가장 흔한 것으로 연령대에 상관없이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오늘은 초기 유방암 증상 의심될 때와 어떤 경우에 맘모톰 수술을 하게 되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

원인은 무엇일까?

한국유방암학회에서 발표한 연도별 유방암 발병 추이를 보면 매해 증가세가 상승곡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유방암은 발생 기전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다만 아래와 같은 위험 인자가 있다면 유방암 발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하니 해당하는 사항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검진을 잊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이른 초경 및 늦은 폐경
  2. 첫 출산을 35세 이후에 했거나 출산 경험이 없는 여성
  3. 고지방, 고칼로리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

이런 증상 있다면

초기 유방암 의심해 보세요

여성은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에 따라 유방 통증이나 붓기, 멍울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여성호르몬 변화의 영향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며 생리 주기에 따른 변화는 정상적인 것으로 보고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비정기적으로 유방 통증이 있거나 멍울이 만져진다면 초기 유방암 증상일 수 있기에 보다 정밀한 검사로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초기 유방암 증상으로 유두에 분비물이 나오거나 유방 주변 피부가 귤껍질처럼 일어난 경우, 유방 모양이 변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맘모톰 수술, 언제 필요할까?

한 가지 다행인 점은 유방 멍울이 느껴져서 내원하시더라도 대부분 섬유선종이나 물혹과 같이 유방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비교적 적은 양성 종양으로 진단이 된다는 것인데요, 그러나 마냥 내버려 둘 수는 없는 것이 수개월 사이에 크기가 빠르게 성장한다면 잠실맘모톰으로 조직 검사 및 종양 제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종양이 암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 종양 크기가 매우 커지는 경우

→ 통증과 같이 생활에 불편함을 끼치는 경우

프리미엄 맘모톰 장비 보유한

연세하와유외과

특히 연세하와유외과에서 도입한 프리미엄 장비인 맘모톰 리볼브 EX는 아시아 여성에게 특화된 장비로 기존 맘모톰에 비해 2~2.5배 이상 빠른 시술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잠실맘모톰 수술 시 통증이나 시술 시간이 긴 것에 대해 걱정을 많이 하셨는데 맘모톰 리볼브 EX는 시술 시간을 단축하며 통증을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보다 편안하고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전신마취가 아닌 국소마취만으로 잠실맘모톰 수술이 가능하며 실밥 제거가 필요 없고 수술 후 흉터도 약 3mm 이하로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미용적인 목적에서도 우수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당일 귀가가 이루어지며 일반 직장인의 경우 약 1~2일이 지나면 출근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게 가능합니다.

이처럼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초기 유방암 증상이 의심되어 내원하신 분들께 잠실맘모톰을 이용하여 조직 검사로 정확히 확인을 진행하거나 양성종양 제거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시행하여 유방 건강을 이루어드리고 있습니다.

연세하와유외과는 맘모톰 리볼브 EX 이외에도 유방초음파, X-ray, 벡스코어 맘모톰 등 최신 프리미엄 장비를 다량 보유한 병원으로 상태에 맞는 검사 및 치료 장비를 이용하여 보다 정확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선사합니다.

또한 맘모톰 수술 후에도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음주 및 흡연,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을 피하고 규칙적이고 균형 잡힌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