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클리닉/유방질환

송파여성유방외과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온다면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3. 2. 21. 16:22

어느 날 속옷을 봤는데 분비물이 묻어있다면 걱정이 되기 마련입니다. 유두에 분비물이 나오면 유방암을 먼저 의심하시는데요, 생각보다 분비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임 여성 절반 이상은 유두 분비물을 겪을 만큼 흔히 발생하는 증상으로 대부분 양성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100프로는 아니지만 유방암에 대한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데요,

걱정되는 유두 분비물이 보였다면 송파여성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로 내원하여 정밀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두 분비물이 노란색, 초록색, 갈색이라면?

일반적으로 유두 분비물은 임신, 수유, 생리 주기 등의 변화로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는 대개 정상적인 반응이라 여겨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비물이 색을 띠고 있다면 감염이나 기타 질환으로 인한 것이 원인일 수 있기 때문에 송파여성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서 정밀 검진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유두 분비물이 한쪽에서만 나온다면 더욱더 빨리 병원을 내원하는 편이 좋습니다.

 
 

유두 분비물이 한 쪽에서만 나온다면 즉시 송파여성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으로 내원해야

유두 분비물은 양성질환에 의할 때와 악성질환에 의할 때 차이점이 있습니다. 양성질환에 의한 경우는 양쪽 유두에서 분비물이 나오며 가슴을 눌러야 분비가 되는 편입니다.

그러나 유방암이나 유두종 등 악성질환에 의한 유두 분비물이라면 대개 한 쪽에서만 나타나며 가슴을 누르지 않아도 저절로 나오거나 혈액이 섞인 분비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유두 분비물이 발생하는 경우 송파여성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로 내원하여 원인 파악을 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본 진단사례는 내원 전 다양한 문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송파여성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 유두 분비물로 내원하여 유방암 진단받은 실제 사례

한 달 전부터 한 쪽 유두에서만 분비물이 묻어 저희 병원에 내원하신 환자분으로 초음파 검사 시 혹이 발견되어 조직 검사를 시행하니 상피내암과 선암으로 진단이 된 사례가 있습니다.

유방암은 여성암 발생률 1위에 등극할 만큼 매해 그 증가세가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유방 자가 진단과 병원에서의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적극적인 관리가 필수인 유방 질환.

송파여성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고분별능 초음파를 이용하여 발견한 유방 종괴를 위험도에 따라 분류하는 BI-RADS 시스템에 의거해 안전하게 총조직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의심 증상

유두 분비물 외에도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유방암을 의심하고 송파여성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로 내원하여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1. 가슴 통증이 있다
  2. 가슴에 멍울이 만져진다
  3. 유방의 모양과 크기가 변했다
  4. 겨드랑이에 통증이 나타난다
  5. 겨드랑이 혹은 쇄골 주변이 부어있다
  6. 유두가 피부 안쪽으로 들어갔다
  7. 유두와 피부색이 적갈색으로 변했다

송파여성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는 내원하신 환자분들의 건강한 유방을 지키기 위하여 체계적인 진료와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연속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방촬영, 유방초음파, 벡스코어, 맘모톰 등 최신 장비를 이용하여 조직 검사를 시행하고 있는 유방외과로서 환자분들의 편안한 검진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