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강동구외과 지속되는 유방 통증 있다면?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4. 10. 31. 14:14

강동구외과 지속되는 유방 통증 있다면?

 

 

안녕하세요. 여성분들의 유방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대표적인 강동구외과, 연세하와유외과입니다.

여성의 가슴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낯선 느낌으로 인식되기에 덜컥 유방암은 아닐까? 고민이 들기 마련이죠.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가슴 부위의 통증은 유방암과 관련이 적다고 말하고 있어요. 다만 통증의 형태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정기적이지 않고 2주 이상 지속되는 통증이라면 이야기가 조금 달라진답니다. 오늘은 강동구외과를 대표하는 연세하와유외과와 함께 유방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방 통증, 주기에 따라 다르다?!

규칙적인 통증은 일반적으로 여성의 배란주기나 생리주기에 따라 호르몬의 농도가 변화하면서 일시적인 증상일수 있어요. 이때는 가슴 부위가 무겁게 느껴지고, 붓기가 동반되기도 하죠.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평소 섭취하던 카페인을 줄이는 것이 좋답니다.

불규칙적인 통증은 주로 폐경기 이후에 흔히 느껴지는데 규칙적인 통증과는 다르게 가슴이 조이거나 타는듯한 느낌이 동반돼요. 폐경기 호르몬 변화가 원인이라면 일반적으로 길게 이어지지 않습니다.

반면 2주 이상 지속되는 증상은 정밀한 검진이 필요해요. 이외에도 검진이 필요한 증상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2주 이상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 가슴 전체가 아닌 특정 부위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경우

그렇다면 해당 증상이 나타나 대표적인 강동구외과로 떠올려주시는 저희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어떤 검사를 진행하고 있을까요? 저희 원에서는 비교적 다양하고 정확도가 높은 검사 방법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첨단 장비의 도입으로 대학병원에서만 가능하던 조직 검사도 진행하고 있어 발견된 병변이 악성종양으로 의심되는 경우 몇 개월의 불필요한 대기 시간 없이 빠르게 시행하고, 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통증의 발생으로 인한 검사는 주로 유방촬영 검사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 지방보다 조직 구성이 더 밀집되어 있는 치밀유방이신 분들이 대부분이라 보다 정확한 검사를 하기엔 부족했어요. 정확도가 높지 않아 미세한 병변은 찾기 어려웠기 때문인데요, 강동구외과로 찾아주시는 저희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정확도나 안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최신 3D 유방촬영기기인 셀레니아디멘션을 최근에 도입하여 깊숙이 숨어있던 종양도 무리 없이 찾아내고 있답니다.

셀레니아 디멘션은 가슴부위를 얇은 슬라이스 조각으로 나누어 빠르게 촬영하는 톰모그래피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촬영정보는 1,360만 고해상도 화질의 3D로 선명하게 구현해 내기에 미세한 크기의 병변도 오류 없이 나타내고 있어요. 실제로 모 대학병원에서도 본 장비를 도입하여 사용하면서 유방암 진단율이 40% 증가하였고, 오진으로 인한 재촬영률은 41% 감소했다고 해요. 촬영이 반복될수록 방사선에 노출되어 건강에도 좋지 않은데, 재촬영을 확연히 감소시켰죠.

 
 
 
 

더불어 해당 기기는 굴곡진 촬영선을 이용하여 가슴에 압박은 줄였으면서도, 촬영 시간이 3.7초밖에 되지 않아 일상생활에 무리를 주지 않는답니다. 짧은 촬영 시간은 방사능 피폭량도 절반으로 줄였는데요. 기존의 피폭량 50%까지 낮추었어요. 평소 방사능이 우려되시던 분들도 보다 마음 편하게 검진받으실 수 있답니다.

강동구외과로 찾아주시는 저희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언제나 환자분의 건강 회복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고 있답니다. 이외에 추가적인 문의가 있으신 경우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