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송파구유방외과 유방암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는 무엇이 있을까?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4. 7. 18. 18:57

유방암은 유방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으로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알아차리기가 어려워요. 유방에 통증이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 유방암을 의심해야 해요. 특히 유방 한쪽에서만 통증이 발생하거나 통증이 일주일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병원에 내원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해요.

 

한국에서 유방암은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암 1위로 매년 증가하고 있어요.

유방암이 발샐하는 원인은?

유방암은 유전적 원인, 사회환경적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발생하게 돼요.

 

- 초경을 12세 이전에 시작해 빠르거나 55세 이후에 폐경이 느린 경우

- 30세 이후에 출산하지 않았거나 고령에 출산한 경우

- 폐경 여성이 과체중인 경우

- 음주 및 흡연을 하는 경우

- 가족 중 유방암에 걸렸던 적이 있는 경우

 

유방암 증상

유방암은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없어 발견이 늦어지는 만큼 꾸준한 자가검진과 정기검진을 통해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자가검진을 할 때 유두에서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오거나 유방의 피부와 유두가 함몰되는 경우, 겨드랑이 임파선이 잘 만져지는 경우도 유방암의 증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해요.

 

유방암은 자가 검진과 정기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도 좋지만 발병했을 때는 치료를 받으면서 좋은 효과가 나타날 수 있게 식단을 병행하는 것도 도움이 돼요.

그렇다면 어떠한 음식들이 유방암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강황

강황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들어있어요.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와 기능을 가진 것으로 유방암이나 전립선암 등과 같은 호르몬 관련 암에 대해 보호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유방암이 많이 발생하는 중년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녹차

에스트로겐은 유방암을 발병하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녹차나 로즈마리와 같은 차 종류는 몸에 발생하는 과도한 에스크로겐의 작용을 억제해요. 또한 에스트로겐이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유방암에 좋은 음식을 많이 알려져 있어요. 특히 녹차에 있는 폴리페놀과 카테킨 등의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는 데에 있어 뛰어나고 유방암 조직 혈관의 성장을 둔화시키고 암 성장을 억제하는 데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올리브오일

올리브 오일은 고유 혈관의 기능을 강화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염증 개선, 암세포 사멸 유도의 효능이 있어요. 여기서 우리는 암세포 사멸 유도에 집중해야 해요. 미국 국립 암 연구소에 따르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있는 올레오칸달 성분이 암세포를 사멸시키고 생성과 전이를 억제할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송파구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와 함께 유방암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봤어요.

 

유방에 이상이 있거나 정기검진을 받기 위해 송파구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 내원하시게 되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 초음파 검사 - 실제와 가까운 영상을 구현하고 정확하며 빠른 유방 조직 내부를 검사할 수 있어요.

· X-ray 검사 - 유방암 검사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것에 해당하는 방법으로 우수한 디지털 영상을 구현해요.

· 맘모톰 리볼브 - 위의 검사를 진행 후 양성 종양 제거와 유방암 검사를 동시에 시행할 수 있는 것으로 흉터 없이 안전하게 제거 및 조직을 검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