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클리닉/유방암

잠실유방외과 유방암 검진 병원 어디로 가야할까요?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4. 3. 29. 10:44

 

잠실유방외과 유방암 검진 병원 어디로 가야할까요?

유방에 발생하는 질환은 매우 다양합니다. 유방암부터 시작해 염증이나 멍울, 감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다양한 병변이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 유방 종양은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대부분이 양성이지만 간혹 악성인 경우가 있어 정기적으로 유방암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은 육안으로 확인이 쉬우며 손으로 쉽게 만져볼 수 있는 부위이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빠르게 되는 편이에요.

그러나 발생 초기의 크기가 작은 종양이라면 눈으로 보거나 손으로 만질 수 없어 항상 종양이 발생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잠실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를 찾아 정밀하게 검사하고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도 연간 유방암 발생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빠른 초경과 늦은 폐경, 서구화 된 식습관, 늦은 결혼이나 출산 등이 유방암 인구를 늘리는 원인이 되고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 예상되며, 발병 연령대도 1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하게 나타나 주의해야 합니다.

유방암 발생 위험요인

  1. 유방암 가족력이 있는 경우
  2. 14세 이전 이른 초경, 50세 이후 늦은 폐경
  3. 첫 출산이 35세 이후인 경우
  4. 출산이나 모유수유 경험이 없는 경우
  5. 비만인 경우
  6. 음주를 즐기는 경우

특히 유방암은 발생했다 해도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고 20~30대 젊은 유방암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젊다는 이유로 안심하기보다는 꾸준한 검진을 통해 유방 건강을 지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유방암 증상들은 대부분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된 뒤에야 나타나기 때문에 초기 병변이 아닐 수 있습니다. 유방에서 멍울이 만져지거나 유두를 자극하지 않아도 피 섞인 분비물이 나오면 유방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또한 유방 피부에 습진이 생기거나 크기나 모양이 비대칭인 것도 유방암의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있음에도 방치한다면 암이 빠르게 진행되어 생존율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검진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 의심증상

  1. 유방, 겨드랑이에 비정상적인 멍울이 있다.
  2. 양쪽 가슴 크기가 비대칭적이다.
  3. 유두에서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온다.
  4. 가슴 주변 피부가 귤껍질처럼 변했다.
  5. 유두에 잘 낫지 않는 습진이 생겼다.
  6. 유방 주변 피부가 움푹 패었다.
  7. 평소와 다르게 유두가 함몰되었다.
  8. 유방, 겨드랑이 부근에 통증이 자주 느껴진다.

잠실유방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유방암 검사부터 진단, 수술 후 관리까지 복합적인 진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 진단 시에는 대학병원 협진을 통해 최대한 빠른 진료가 가능하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니 유방암을 비롯한 여러 유방 질환이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내원하셔서 자세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유방 검사는 내부 조직의 밀도와 미세석회화 병변을 확인하기 위한 X-ray 촬영부터 종양 발견에 가장 확실한 방법인 초음파 검사, 그리고 종양 세포의 자세한 진단을 위한 조직검사로 진행합니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잠실 연세하와유외과에서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