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클리닉/갑상선질환

송파여의사외과 땀 많이 흘릴 때 갑상선기능항진증 의심해 봐야 하는 이유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3. 8. 7. 17:48

송파여의사외과 땀 많이 흘릴 때 갑상선기능항진증 의심해 봐야 하는 이유

무더운 여름, 고온다습한 날씨에 땀을 흘리지 않는 이는 별로 없을 겁니다. 더운 날씨에 땀을 분비하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지만 유난히 땀 많이 흘릴 때 의심해 봐야 할 질환이 있는데요, 바로 갑상선기능항진증입니다.

남들보다 유난히 땀을 많이 흘리고 더위를 타는 것은 갑상선기능항진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어떠한 요인에 의해 과도하게 분비되며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정상보다 과도하게 분비되면 신진대사가 증진되며 에너지 소모가 빠르게 일어납니다. 그래서 이처럼 땀 많이 흘리는 증상 등으로 나타나는 것인데요, 이유는 갑상선이 체온 유지 및 인체 대사에 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의 특징으로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더 많이 발병하며 초기에 발생하더라도 이처럼 일상적인 증상으로 나타나 스스로 인지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있습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는데요, 주된 원인은 그레이브스병이라는 자가면역질환에 의해 자주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외의 원인으로는 갑상선 호르몬제를 과다 복용한 경우 혹은 뇌하수체 선종 등이 있는 경우에 갑상선 자극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송파여의사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갑상선 이상 증상으로 내원하시면 혈액검사 및 초음파 검사 등을 이용하여 정밀하게 진단을 내리고 있으니 아래와 같은 의심 증상이 있다면 내원하시어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고 땀이 많이 난다

○ 식욕은 그대로이나 체중이 감소한다

○ 신경이 예민해지고 집중력이 저하된다

○ 손발이 떨리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 대변을 자주 보거나 설사를 한다

○ 머리카락이 푸석하고 많이 빠진다

○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멈추었다

○ 눈에 이물감이 들고 안구가 돌출이 되었다

송파여의사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혈액검사 등으로 갑상선기능항진증이 진단되었을 때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억제하는 약물치료로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은 뚜렷한 예방법이 없어 정기적인 검진으로 조기 발견 및 치료를 하여 갑상선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지 않거나 이상 증상이 있어도 방치한다면 더 큰 질환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빠르게 송파여의사외과 연세하와유외과로 내원하시어 검진 및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도 위험요인을 최대한 피하고 스트레스 및 피로 관리를 하여 면역력을 상승시키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송파여의사외과 연세하와유외과는 항상 체계적인 진료를 시행하고 있는 조기 진단에 앞장서는 병원입니다.

오늘은 땀 많이 흘릴 때 갑상선기능항진증 의심해 봐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증상을 잘 숙지하시고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갑상선 건강을 지켜나가시기 바라겠습니다.

편안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

여성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

대학병원급 검사 및 수술 장비 보유

당일 조직 검사 및 수술

유방&갑상선 중심 병원 연세하와유외과입니다.

빠른 상담 및 예약 : 02.415.7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