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클리닉/갑상선질환

구리갑상선병원 땀이 너무 많이 나요, 혹시 나도 갑상선항진증?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3. 7. 13. 16:57

구리갑상선병원

땀이 너무 많이 나요,

혹시 나도 갑상선항진증?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된 여름철입니다. 날씨는 습하고 기온은 올라 땀이 많이 나는 계절이기도 한데요, 그러나 평소 보다 유난히 땀이 너무 많이 나거나 더위를 탄다면 몸에 이상이 있는 건 아닌지 의심할 수 있습니다.

땀이 너무 많이 나요, 혹시 나도 갑상선항진증?

이런 증상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증상 중 하나로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상선항진증이란?

갑상선에서는 체온 조절과 신진대사 등에 관여하는 호르몬을 분비하는데요, 어떠한 이유로 과도하게 분비되어 인체 대사가 증진되며 에너지 소모가 일어나게 되는 것을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라 합니다.

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없거나 일상적인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구리갑상선병원 연세하와유외과에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인은?

갑상선항진증의 주된 원인은 자가면역질환인 그레이브스병입니다. 이 외에도 갑상선 호르몬제를 과다 복용한 경우 혹은 갑상선종이나 뇌하수체 선종이 있는 경우 종양에 의해 갑상선 자극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갑상선 질환의 대부분은 명확한 원인이 없고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구리갑상선병원 연세하와유외과에서 주기적인 검진을 받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상선항진증 의심 증상

■ 더위를 많이 타고 땀이 유난히 많이 난다

■ 식욕은 늘거나 그대로인데 체중이 감소한다

■ 신경이 예민해지고 집중력이 저하된다

■ 손발이 떨리고 잠을 이루기가 어렵다

■ 맥박이 빨라지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 대변을 보는 횟수가 잦거나 설사를 한다

■ 무기력한 기분이 든다

■ 머리카락이 푸석하고 많이 빠진다

■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멈췄다

■ 눈에 이물감이 들고 튀어나온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발병하면 앞서 말한 듯이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거나 일상생활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증상들로 나타납니다.

특징적인 것으로는 이유 없이 체중이 감소하거나 감정 변화가 심해지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현상, 손발 떨림, 목 앞 부근이 부어오르는 듯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만일 위 증상을 체크해 보시고 해당하는 것이 있다면 구리갑상선병원 연세하와유외과으로 내원하여 정밀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연세하와유외과의 치료 방법

본원에서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으로 진단받은 환자분들께 갑상선 호르몬 생성을 억제하여 정상 수치로 되돌리는 약물치료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일 증상이 경미하다 하여 제때 치료받지 않고 방치한다면 더 큰 질환으로 진행되거나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구리갑상선병원 연세하와유외과에서 정기적인 검진을 받고 빠르게 치료하여 갑상선 건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편안하고 믿을 수 있는 병원

여성의 건강을 책임지는 병원

대학병원급 검사 및 수술 장비 보유

당일 조직 검사 및 수술

구리갑상선병원 연세하와유외과는 내원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을 위하여 체계적이고 정확한 진료 시스템으로 조기 진단에 앞장서겠습니다. 유방&갑상선 중심 병원 연세하와유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