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과 피부 양성혹 수술

하남시외과에서 알아보는 피부종양

잠실연세하와유외과 2023. 2. 21. 15:32

우리 피부의 조직은 표피, 진피, 피하지방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느 날 피부를 봤는데 볼록하게 생긴 종양이 나타난다면 신경이 쓰일 수 있는데요,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생기거나 통증이 없다면 굳이 제거를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얼굴에 생기거나 통증이 나타난다면 하남시외과 연세하와유외과로 내원하여 진찰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부종양은 그 종류가 다양하여 오래 방치하는 경우 종양의 크기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게 제거가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양성 종양으로 나타나지만 희귀하게 악성 종양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하남시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서 조기에 발견하는 것과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종양이란

피부 종양은 피부의 각 층에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발육한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표피 낭종, 지방종 등이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것으로 그 원인은 아래와 같은 것이 있습니다.

  1. 피부 외상이나 염증으로 인해
  2. 여드름으로 인해
  3. 자외선 노출로 인해
  4. 유전적인 원인으로 인해

하남시외과 연세하와유외과로 내원이 필요한 종양

  1. 불규칙한 모양의 종양
  2. 육안으로 확인되는 크기의 종양
  3. 통증이 있거나 갑자기 커진 종양

피부 종양의 종류

① 표피 낭종

피부가 몸속으로 자라 들어가며 피부 주머니가 형성이 되는 종양으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피부 종양입니다.

딱히 통증은 유발하지 않으며 둥근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표피 낭종을 손으로 눌러 짜게 되면 하얀 내용물이 나올 수 있으며 초기에는 여드름과 유사하여 구분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점차 크기가 커지고 악취가 나며 외과적 절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 지방종

지방덩어리 혹으로 표피 낭종과 생김새는 비슷하게 둥글게 나타납니다.

지방종 또한 통증은 따로 유발하지 않으며 비교적 깊은 부위에 나타나기 때문에 육안으로 발견하기보다는 촉진으로 발견하는 편이 더 잦습니다.

점차 크기가 커지며 눈에 띄게 되어 병원을 내원하는 경우가 많고 대개 유전적 요인으로 나타납니다.

지방종의 종류로는 섬유지방종, 혈관 지방종, 갈색 세포 지방종, 지방육종 등의 종류로 나눠집니다.

 

피부 종양 치료 방법

하남시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서는 피부 종양이 의심되어 내원하신 환자분들께 다양한 치료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초기일 경우 약물 치료 및 주사 치료 등으로 호전을 기대할 수 있지만 증상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에 내원하신 경우라면 제거를 고려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러한 피부 종양은 짜게 되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낭종 주머니를 완전히 제거해야 재발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피부 종양은 종류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르며 일부 종양은 별다른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종양의 크기나 위치, 악성 종양의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하남시외과 연세하와유외과에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종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민감한 피부 부위라면 자주 검사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